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1:20:02
  • -
  • +
  • 인쇄
서귀포초·송산청소년문화의 집, 환경 톡(Tok) 톡(Talk)프로그램 운영
▲ 톡(Tok) 톡(Talk)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등학교는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6월 19일과 26일, 7일 3회기에 걸쳐 지속가능한 제주환경이야기 '톡(Tok) 톡(Talk)프로그램' 운영했다.

기후위기와 내 삶의 연관성 알아보기, 삶 속에서 기후위기 대응 실천하기, 참여하고 누리는 탄소중립 제주! 를 주제로 운영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페트병 업사이클 화분에 식물을 심고 양말목을 활용하여 화분 뚜껑을 제작하는 활동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 방법을 실천에 옮겨 보기도 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빙고 활동,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환경 해시태그 달기 등 다채로운 참여형 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나와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공예 활동을 넘어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살아있는 배움의 현장이었다.

송산청소년문화의 집과 서귀포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뜻깊은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환경을 사랑하고 보호를 실천하는 미래 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