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시민과 군이 함께하는 탄소제로 실천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41
  • -
  • +
  • 인쇄
2025계룡軍문화축제 기간 홍보부스 운영, 3,000여 명 큰 호응
▲ 시민과 군이 함께하는 탄소제로 실천 캠페인 모습

[뉴스스텝] 계룡시는 2025계룡軍문화축제장에서 “함께 실천하는 탄소제로, 계룡시민과 軍이 함께 해요”를 주제로 탄소중립 실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기후 위기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을 고취하고 일상생활 속 녹색생활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약 3,000여 명의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홍보 부스에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 ‘지구학교’가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재활용 화분에 ▲반려식물 심기 ▲커피박을 활용한 계룡시 마스코트(용도령, 하이군) 키링 만들기 ▲고체치약 만들기 등을 통해 친환경 실천의 중요성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탄소중립 홍보관에서는 일상 속에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녹색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했다.

환경부의 탄소포인트제와 충남형 탄소포인트 ‘탄소업슈’의 앱 가입 및 실천을 홍보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계룡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환경 메시지를 담은 작품 53점을 선정, 전시회를 열어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계룡軍문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군이 함께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섰다”며 “앞으로도 계룡시민과 함께 녹색생활을 통한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