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내 인생의 영화 주인공은 나” 완주 청소년 진로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1:20:17
  • -
  • +
  • 인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무비 어드벤처’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무비 어드벤처’

[뉴스스텝] 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완주군문예회관 앞에서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진로 탐색이 어우러진 진로체험축제 ‘진로무비 어드벤처’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완주아동권리영화제 연계 프로그램으로,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주제로 구성된 15개의 진로체험 부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며 진로를 탐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에서는 청소년들이 ‘내 인생의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각자의 진로 여정을 경험했다.

‘MBTI와 인생캐릭터’, ‘그림으로 만나는 인생스토리’, ‘지금 내 인생의 장르는?’에서는 자신의 성향과 흥미를 알아보며 자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영화 제작의 뒷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효과음 아티스트’, ‘영화음악 클래스’, 직접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AI 콘텐츠 전문가’ 부스에서 영화 제작의 세계를 직접 체험하며 창의적인 활동을 펼쳤다.

특히, 영화 출연견과 함께한 ‘무엇이든 물어보개’, 리틀포레스트 감성 디저트 만들기 ‘가을의 맛, 보늬밤’ 캐릭터 일러스트를 활용한 ‘나의 영웅 키링 만들기’ 부스는 청소년들이 놀이처럼 진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청소년들은 각 부스 체험마다 진로스탬프 조각을 모으며 단순한 활동을 넘어 ‘진로 모험 미션’에 참여했다.

다섯 조각을 모두 완성하면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어 스스로 부스를 찾아 탐색하고 도전하는 참여자 주도적 체험 분위기가 형성됐다.

참가자들은 “진로를 배우는 게 아니라 직접 체험하니 훨씬 재미있었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나를 인터뷰하는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현정 센터장은 “영화를 매개로 청소년들이 진로와 삶을 자연스럽게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진로는 정답이 아닌 탐험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고, 앞으로도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성장과 내면 확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