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 대안교과 통해 익힌 실습 역량을 지역사회에 나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1:30:36
  • -
  • +
  • 인쇄
어울림학교, 대안교과 연계형 지역사회 봉사활동 실시
▲ 대안교과 연계형 지역사회 봉사활동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 어울림학교 13일 제주시희망원을 방문해 ‘나눔으로 행복을’이라는 주제로 대안교과 연계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어울림학교는 제주학생문화원 소속 공립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으로 이번 봉사활동은 창의적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대안교과를 통해 익힌 실습 역량을 지역사회에 나누는 활동에 참여했으며 활동의 기획부터 실행, 사후 성찰까지 교직원과 함께 협력하며 진행했다.

특히 메이크업, 바리스타, 제과제빵반 등 대안교과 및 진로 관련 수업과 연계해 피부 기초 관리, 커피 드립백과 음료, 쿠키 등을 제공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어울림학교 봉사활동 담당자는 “학생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을 배움의 터전으로 삼아 자신감을 얻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울림학교는 2016년 5월 개교 이후 2024학년도까지 총 364명의 학생이 수료했으며 제주도 내 학업중단 위기 고등학생의 학업 지속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