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농업협동조합, 남동구에 이웃돕기 백미 1,500kg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34
  • -
  • +
  • 인쇄
▲ 남동농업협동조합, 남동구에 이웃돕기 백미 1,500kg 기탁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남동농업협동조합(조합장 한윤우)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추석맞이 백미 1,500kg(450만 원 상당)을 기탁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기탁받은 백미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중위소득 120% 이내 복지대상자와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동농업협동조합 한윤우 조합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백미를 기탁하게 됐으며, 주변의 이웃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지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매년 저소득 이웃들을 위한 후원 금품을 기부해주시는 남동농업협동조합에 매우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이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동농협은 2018년부터 총 1억1천800만 원 상당의 기부금, 백미, 양파장아찌, 손소독제 등 다양한 후원품과 이웃돕기 후원금을 기탁해왔으며, 남동구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남양주시의회,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공사로 인해 제기되고 있는 아이들의 통학환경 안전문제에 대한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전혜연 의원, 차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안정숙 회장, 차산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강도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노사정, 국민주권정부 첫 공동선언 착실히 이행하기로 뜻 모아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1월14일 지난해 활동을 마무리한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추진단」을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이행점검단」으로 재편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추진단은 지난해 9.24. 출범하여 약 3개월간 총 25회에 걸친 대화와 의견 조율을 통해 12.30. ‘실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과 ‘로드맵 추진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점검단은 추진단에 참여했던 노사정 및 전문가 전원이 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