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 자연 속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추억도 쌓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1:25:45
  • -
  • +
  • 인쇄
탄소중립프로그램 연계 생태환경교육 현장학습 운영
▲ 탄소중립프로그램 연계 생태환경교육 현장학습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등학교 17일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주시 한라생태체험학교에서 탄소중립프로그램 연계 생태환경교육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주로 체험학교 근처에 있는 궷물 오름에서 오름 해설사와 함께 습지체험, 숲 체험, 오름체험을 하며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하고 오감으로 자연환경을 느껴보았다.

그리고 공동체 협동밧줄놀이와 대나무 활쏘기 등의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오영실 교장은“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명에 대한 책임의식을 기르며 환경감수성을 기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