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구월3동 통장공동체, 녹색 나눔장터에서 바다유리공예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36
  • -
  • +
  • 인쇄
▲ 녹색 나눔장터에서 바다유리공예 전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구월3동 통장공동체 모임 ‘행복만들기, 사랑나누기’는 인천시청 애뜰광장에서 열린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에 초대받아 바다유리공예 전시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전시에서는 통장공동체 모임의 정기 활동인 ‘비치코밍(해변을 빗질하듯 쓰레기를 줍는 행위)’을 통해 수집된 폐유리를 활용해 제작된 작품 20여 점을 선보였다.

구월3동 통장공동체 모임 ‘행복만들기, 사랑나누기’는 폐유리를 활용한 작품을 제작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순환 만들기 수업을 실시하며 환경 보호와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전시된 바다유리공예 작품들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행사에 방문한 시민들은 아름다움에 감탄하며 작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유미 통장자율회장은 “이번 ‘2025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에 구월3동 통장이 초대되어 자원순환 바다유리공예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자원순환과 환경 보호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남양주시의회,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공사로 인해 제기되고 있는 아이들의 통학환경 안전문제에 대한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전혜연 의원, 차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안정숙 회장, 차산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강도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노사정, 국민주권정부 첫 공동선언 착실히 이행하기로 뜻 모아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1월14일 지난해 활동을 마무리한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추진단」을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이행점검단」으로 재편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추진단은 지난해 9.24. 출범하여 약 3개월간 총 25회에 걸친 대화와 의견 조율을 통해 12.30. ‘실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과 ‘로드맵 추진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점검단은 추진단에 참여했던 노사정 및 전문가 전원이 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