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성문화관광재단·경남메세나협회 업무협약 |
[뉴스스텝] 고성문화관광재단은 경남메세나협회(회장 김태한 BNK경남은행장)와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 및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9월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항포관광지 엑스포주제관에서 체결된 업무협약 내용은 △상호간 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현 △지역 문화예술단체 지원 및 군민의 문화향유 확대 노력 △기타 문화예술 진작을 위한 다양한 상호 지원 협력의 의지가 담겨있다.
또한, 경남메세나협회는 2025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권을 구입해 고성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고성관 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석수근 경남메세나협회 전무는 “곧 2025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개최되는데 고성과 공룡엑스포의 풍성한 문화관광콘텐츠를 널리 알려서 많은 분들이 경남의 명소 고성을 찾을 수 있도록 재단과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왕건 대표이사는 “항상 기업의 나눔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경남메세나협회와의 업무협약은 공룡엑스포와 고성의 문화예술관광산업 활성화의 단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5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10월 1일부터 11월 9일까지 40일간 진행되며, 사전예매 할인권 판매를 지난 5월 1일부터 시작했다.
예매권은 행사 시작 하루 전인 9월 30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대인은 14,000원, 소인은 7,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올해 엑스포는 “공룡과 함께 춤을”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진다. 국내 최초로 익룡이 나는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는 ‘익룡이 날다’, 꽃으로 꾸며진 대형 공룡 포토존 ‘플라워사우루스’, 인기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 폐품을 활용한 예술작품 전시 및 체험 ‘정크아트’, 중국 최고의 기예단인 서커스와 화려한 불꽃쇼, 온 가족이 함께하는 공룡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공룡엑스포 예매권 온라인 구매는 티켓판매사 잇펀을 통해 가능하며, 엑스포 행사 문의 및 예매권 오프라인 구매는 고성문화관광재단(670-7420~2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