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보은군 학교학부모연합회 지역학생 위해 장학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1:20:19
  • -
  • +
  • 인쇄
기탁 지속 가능한 미래, 어울림 보은 교육
▲ 보은교육지원청, 보은군 학교학부모연합회 지역학생 위해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보은군 학교학부모연합회는 9월 30일 보은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학부모연합회가 여름철 물놀이장 매점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보은군 학교학부모연합회는 평소에도 학부모와 학교 간의 소통을 넓히고, 교육 현장의 의견을 모아내는 중심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에도 교육 활동 지원과 장학 사업에 적극 동참하며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을 보태고 있다.

최미정 회장은 “이번 장학금은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땀방울과 응원의 결실이며, 함께여서 가능했고 함께여서 더 빛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부모의 사랑과 연대가 모여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씨앗이 되고, 지역의 미래를 밝히는 불빛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라며 “앞으로도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병일 교육장은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학부모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