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사회적경제기업, 전국에 선보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1:20:32
  • -
  • +
  • 인쇄
오는 25~26일,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 참가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역의 사회적기업을 전국에 알리며, 판로 확대와 사회적 가치 확산에 나선다.

익산시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 전국 각지의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경제 박람회다.

지난해 열린 제1회 행사에는 250여 개 기업·기관이 참가해 6,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익산시는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부스에서 배너, 리플렛, 영상 등을 활용해 기업과 제품을 적극 홍보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와 온라인 판매를 통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박람회 참여와 홍보 채널을 통해 사회적가치 확산에 힘쓰며,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기반 마련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참여는 익산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시보건소, 재가암환자관리 '마음튼튼 힐링교실'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지난 9월 4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보건소 재가암환자 등록자를 대상으로'마음튼튼 힐링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튼튼 힐링교실'하반기 프로그램은 컬러테라피, 영양교육, 만성질환 교육, 자조 모임을 위한 나들이, 운동 교실 등으로 준비됐다. 9월 4일 진행된 ‘컬러테라피’교육은 제이앤리더십 예술심

용인특례시의회, 제29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열어

[뉴스스텝] 용인특례시의회는 10일 본회의장에서 제29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용인시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대행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립장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학교 중수도 설치사업 동의안 용인시 집합건물 관리에 관한 감독 조례안 등 조례안 14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3건, 동의안 8건, 기타 1건 등 총 26건의 안건이 가결됐다.

이상원 경기도의원, 이상원 의원 “출연기관 인건비 과다 편성 지양해야…인원기준 준수와 투명성 강화 당부”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상원 의원(국민의힘, 고양7)은 10일 열린 경제·사회혁신경제 분야 출연금 동의안 심사에서, 경기도 출자·출연기관들의 인건비 과다 편성 문제를 지적하며 '지방출자·출연기관 예산편성 세부지침'에 따른 철저한 준수를 요구했다.이상원 의원은 “출연계획 동의안은 출연금액을 확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 내용과 필요성을 검토하는 절차”라며 “그러나 실제 동의안 세부내역을 보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