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대형폐기물 배출 도용 방지 파절스티커 제작 시범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1:30:38
  • -
  • +
  • 인쇄
▲ 대형폐기물 배출 도용 방지 파절스티커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대형폐기물 배출 시 부착하여 사용하는 스티커를 기존 일반 배출용 스티커에서 다시 떼내면 찢어지는 도용 방지용 파절스티커로 제작하여 10월부터 시범운영에 돌입했다.

파절스티커는 기존스티커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제주특별자치도 폐기물관리조례 준수)하면서도 접착력 강화와 함께 부착 후 다시 떼내면 4분할로 찢어지도록 제작했다.

시범운영 기간은 10월부터 11월까지이며 시범운영 기간 중 읍면동 및 수거담당자(환경미화원 등)에게 편리성, 사용 효과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오는 12월 부터는 본격 운영에 돌입할 계획이다.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은 읍면동에서 배출 스티커를 발급 받아 부착 배출하는 방법과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배출신청서 인쇄 후 부착 배출하는 방법이 있다.

한편 2024년 8월까지 배출건수(78,867건) 대비 읍면동 스티커 발급은 77%, 온라인 신청 발급은 23%를 차지하고 있다.

대형폐기물 배출량은 2023년 기준 연간 10만5천여건(배출수수료 5억3천여만원)이며, 2021년 이후 연평균 증가율은 10.5%로 올바른 배출(배출스티커 부착 배출)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파절스티커 도입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시 스티커 도용 재사용 방지 및 올바른 배출 정착으로 배출 세입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