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2025 토요과학체험마당(홍천)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1:20:21
  • -
  • +
  • 인쇄
“6월에는 강릉에서 만나요!”
▲ 2025 토요과학체험마당(홍천)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과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24일 홍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토요과학체험마당(홍천)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650여 명이 방문했으며 ‘즐거운 상상! 신나는 과학 체험 놀이터!’라는 주제로, 2022년 이후 3년 만에 홍천에서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과학을 중심으로 수학, 환경, 미술, 음악, 인공지능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융합적 요소를 포함한 33개 이상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키링 △폐유리 티코스터 △날개 없는 선풍기 △천연 제습제 및 탈취제 △공기정화 식물 △통계로 풀어보는 인공지능(AI) 주식 투자 △인공지능(AI)으로 감정 표현하기 △태양광, 태엽, 바람, 페달 등 다양한 동력으로 움직이는 자동차, 글라이더, 전동기 등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더욱 흥미진진한 시간이 됐다.

이한준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과학의 생활화 및 인공지능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슬기롭고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과학과 정보 교육의 대중화에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6월 21일에는 강릉 노암초등학교에서 2025년 마지막 토요과학체험마당이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