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중문고, 교육 3주체에 다양한 디지털 레시피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1:30:29
  • -
  • +
  • 인쇄
'디지털 기반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 건설팅' 운영
▲ 디지털 기반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 건설팅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중문고등학교는 지난 2~4월에 거쳐 교직원·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교육 대비 ‘디지털 기반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부·17개 시도교육청·한국창의재단·제주대학교 주관으로 민간·공공·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학교 현장에 필요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디지털 레시피는 교사·학생·학부모 중심으로 교실혁명을 구현하는 데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중문고는 지난 2월 19일 교직원 업무활용 향상 노션(Notion) 인공지능(AI) 연수, 지난달 19일에는 1학년 학생 인공지능(AI) 도구 활용 수업을 21일에는 보호자 고교학점제와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연수를 실시했으며 오는 3일에는 교직원 인공지능(AI) 활용 프로그램 심화 연수, 21일에는 관리자 및 담당자 연수 및 평가를 실시한다.

박수정 수리과학정보부장은“2022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 전환·소양·기반 학습·환경 구축 등으로 수업혁신 문화가 학교에 정착되고 지속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교육 3주체가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이 컨설팅이 인공지능(AI) 기반교육을 통해 창의적 학습과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은 물론 학교의 업무 효율화를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