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구 충장로 상권에 ‘새 숨’ 불어 넣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43
  • -
  • +
  • 인쇄
무스-호치 캐릭터 팝업 스토어 성황
▲ 광주광역시동구청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지역 기업인 ㈜디자인 숨과 손잡고 지난 12일 충장로에 오픈한 팝업 스토어에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충장로의 오랜 공실 문제 해결과 더불어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젊은 세대의 유입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적인 시도로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디자인 숨은 앞서 동명동에서 자사 캐릭터 ‘무스(moos)’ 팝업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로컬 브랜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임지연 대표는 충장로의 공실 문제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단순한 공간 활용을 넘어 문화적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

최근 충장로에 문을 연 팝업 스토어는 광주 지역에 아직은 생소한 ‘인기 캐릭터 팝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곳에서는 ㈜디자인 숨의 뭉게구름 캐릭터인 ‘무스(moos)’와 글로벌 K-푸드의 대표 캐릭터 ‘불닭 호치’의 콜라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 독특하고 신선한 캐릭터 조합은 MZ세대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 충장로에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임택 동구청장은 “㈜디자인 숨과의 협업을 통해 충장로의 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문화 콘텐츠를 지역에 안착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충장로를 더욱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남양주시의회,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공사로 인해 제기되고 있는 아이들의 통학환경 안전문제에 대한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전혜연 의원, 차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안정숙 회장, 차산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강도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노사정, 국민주권정부 첫 공동선언 착실히 이행하기로 뜻 모아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1월14일 지난해 활동을 마무리한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추진단」을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이행점검단」으로 재편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추진단은 지난해 9.24. 출범하여 약 3개월간 총 25회에 걸친 대화와 의견 조율을 통해 12.30. ‘실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과 ‘로드맵 추진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점검단은 추진단에 참여했던 노사정 및 전문가 전원이 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