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원 함양군향우회, 제45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1:30:23
  • -
  • +
  • 인쇄
‘함양 고향사랑 십시일반 챌린지’로 고향사랑기부금 1,155만 원 전달
▲ 재창원 함양군향우회, 제45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재창원함양군향우회는 지난 26일 오후 6시 30분, 창원 미래웨딩캐슬에서 향우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차 재창원함양군 향우회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인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공로패 전달,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향우회장 환영사 및 내빈 축사 등으로 이어지며 화합과 감사의 분위기 속에서 뜻깊게 진행됐다.

정기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고향 함양에서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해 배우진 함양군의회 부의장, 노춘석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안병명 함양군체육회장 등 군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영인 재외함양군향우회 연합회장을 비롯한 부산·김해 향우회원들도 함께하며 고향 함양의 발전과 창원향우회의 밝은 미래를 기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함양의 전국 향우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함양 고향사랑 십시일반 기부 챌린지’의 일환으로 창원향우회 이순호 회장이 300만 원, 이임수 고문과 강석법 고문, 박승진 사무총장이 각 100만 원을 쾌척했다.

또 향우회 사무국과 향우 회원 37명이 십시일반 모은 555만 원을 더해 총 1,155만 원을 함양군에 전달하며 고향에 대한 깊은 사랑을 전했다.

이순호 재창원향우회장은 “재창원향우회의 발전을 이끌어 주신 원로와 향우 여러분들의 참석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향우회와 고향이 더욱 소통하고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인구 소멸이라는 위기 속에서도 ‘신(新) 시무십조’ 비전을 바탕으로 사람, 관광, 산업 세 가지 핵심 축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인 함양군에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응원을 보내주시는 향우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전달해 주신 고향사랑기부금은 함양의 인구 활력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가장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함양 고향사랑 십시일반 챌린지’는 고향을 생각하는 향우와 가족, 지인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연말정산 혜택과 함께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지난 2월 부산향우회를 시작으로 3월 김해향우회, 4월 양산향우회, 그리고 이번 6월 창원향우회까지 참여하며 향우들의 열정적인 호응 속에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2025년 1천만 원 이상 고액체납 1,566억 38세금징수과가 쫓는다

[뉴스스텝] 서울시는 1천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에 대해 강도높은 징수에 나선다. 서울시는 25개 자치구에서 지난해 신규로 발생한 시세 고액체납 1,833명, 1,566억 원에 대한 징수권을 이관받아 서울시가 직접 징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미 고액체납자에 대한 재산·가족 등에 대한 조사를 모두 마쳤으며, 지난 1.16(금) 체납자 1,833명에게 ‘납부촉구 안내문’을 일제 발송하고 본격적인 징

영양군 대경산림개발 김영묵 대표, 희망 나눔 이어가며 성금 500만원 기부

[뉴스스텝] 대경산림개발 대표 김영묵(전 농업경제건설국장)은 1월 21일 영양군을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희망을 나누고자 성금 500만원을 기부하며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김영묵 대표는 매년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성금 기탁을 이어오고 있는 꾸준한 후원자로, 지속적인 사회봉사와 기부활동을 통해 영양군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40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산림 분야에서 많은 성과

강진소방서·병영면 의용소방대, 노후소화기 교체 및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2026년 1월 20일, 강진소방서는 병영면 의용소방대와 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하여 ‘화재 걱정 없는 안전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사경로당을 시작으로 낙산경로당, 상림경로당 등 총 2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경로당에는 ABC 분말소화기와 스프레이식 강화액 소화용구를 새롭게 설치했으며 경로당 내 소방안전점검이 함께 이루어졌다.경로당 내 비치된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