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으로 건강한 겨울 보내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1:20:45
  • -
  • +
  • 인쇄
집단 면역형성을 위한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세요!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보건소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호흡기질환 확산세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겨울철 호흡기질환 유행 방지를 위해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의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로 인한 심각한 질병, 입원, 사망의 위험을 현저히 낮추고 있어 적극 권장된다.

현재 독감 예방접종률은 어린이 61.3%, 임신부 56.5%, 65세 이상 어르신 78.3%를 달성했다.

통상적으로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는 11월~익년 4월이나, 예방접종 후 항체 형성 기간(2주)과 백신 효과 지속 기간(평균 6개월)을 고려하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10~12월에 하는 것이 좋다.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13세 이하 어린이는 제주시 내 지정된 병‧의원 및 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으며, 의료기관별로 접종 대상 및 백신 수급이 상이할 수 있어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아울러, 65세 이상 어르신분들은 인플루엔자(독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에 접종할 수 있으며, 60~64세 제주도민의 경우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예방접종은 건강 상태가 좋을 때 시행해야 하며, 고령층의 경우 안전한 접종을 위해 보호자를 동행하여 접종 하기를 권장한다.

신금록 보건행정과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호흡기 감염병이 전반적으로 증가할 수 있어, 아직 접종하지 않으신 분들은 접종을 서두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