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내년 관광개발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콘텐츠) 중심으로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1:25:15
  • -
  • +
  • 인쇄
고석정 미디어 파크 조성사업 등 국·도비 포함 총 162억 원 확보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관광개발 사업비로 국·도비 포함 총 162억 원을 확보하고 천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체류형·콘텐츠 중심의 관광을 구현코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2025년 상반기에는 철원 궁예 태봉국 테마파크가 개장될 예정이며, 콘텐츠 확충 방안으로 궁예왕 영정사진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표준 영정 지정을 받았다고 한다.

내년에 눈에 띄는 부분은 철원 노동당사 국가유산 미디어 아트 행사를 국가유산청·강원특별자치도와 협력하여 6월과 10월 두 번에 걸쳐 미디어·디지털 등 다양한 기술을 국가유산인 철원 노동당사와 결합하여 콘텐츠 중심의 신규 빛 축제를 한 달 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김화권역 관광 중심지인 화강 쉬리마을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및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하여 화강쉬리마을 캠핑페스티발을 10일간 개최할 예정이며그동안 철원관광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관광 굿즈 부족도 실증기업 인증사업(창조혁신센터 주관)을 통하여 민간 사업자 모집 후 관광 굿즈 개발을 시행 할 예정이라고 한다.

주요 시행 신규 사업을 보면 고석정 미디어 파크 조성사업에 62억 원, 노동당사 야간 미디어 멀티파크 조성사업 38억 원, 직탕폭포 어메이징 체험시설(설계비)에 2억 원, 학마을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4억 원, 한탄강(송대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명소화 사업 24억 원 등이며, 주로 콘텐츠 중심의 사업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철원군 관계자는 신규 관광지로 조성된 철원역사문화공원이 개장 이래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 방문과 함께 2024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지역 관광개발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바, 콘텐츠 중심의 관광개발사업을 시행하여 머물며, 즐길 수 있는 관광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