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비사벌신협, ‘온(溫)세상 나눔캠페인’백미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1:20:28
  • -
  • +
  • 인쇄
어부바 정신으로 지역 사회에 온정을
▲ 창녕군 비사벌신협, ‘온(溫)세상 나눔캠페인’백미 기탁

[뉴스스텝] 창녕군 부곡면은 12일 비사벌신용협동조합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4kg) 35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전국 신협 및 임직원의 기부로 운영되는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 진행하는 ‘온(溫)세상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온정을 나누기 위한 지역 나눔 사업이다.

이 캠페인은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이번에 기탁된 백미는 저소득층 35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이병준 이사장은 “신협은 ‘어부바’ 정신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권태덕 면장은 “매년 꾸준한 후원에 감사드리며, 지역 주민을 위한 소중한 관심과 지속적인 나눔 활동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10월 14일 댄싱공연장 일원에서 ‘2025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를 열고, 85세 이상 저소득 장수 어르신 450명을 초청하여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원주시가 후원했으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행사장에서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전통 공연팀, 지역 가수들이 참여해 다

강릉시,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지급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올해 첫 만기를 맞이함에 따라 해당 사업 참여자 126명의 만기 해지 절차 및 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대상(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에 따라 30만 원이나 10만 원을 매칭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본인이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3년 후 본인 저

문경시, 직원 익명게시판 운영 통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뉴스스텝] 문경시가 2023년 하반기 개설한 직원 익명게시판이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명게시판은 직원 고충과 내부 목소리를 들어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처음 마련됐고, 고충 해소와 건의 제안, 동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운영 현황 분석 결과, 2025년 10월 13일 현재까지 총 3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