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도시공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1:25:42
  • -
  • +
  • 인쇄
▲ 장사문화 발전 유공자 표창을 받은 전국 장사시설 종사자들의 단체 사진이다.

[뉴스스텝] 춘천도시공사(사장 홍영)가 지난 12일 2024년 장사문화발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장사문화 발전 유공 장관 표창은 장사업무의 발전과 장사문화의 사회적 인식증진에 기여한 모범적인 개인 및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24년에는 기관 2곳이 선정됐으며, 그 중 한 곳으로 춘천도시공사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춘천안식공원은 안식의집, 가족묘, 잔디장지를 포함한 강원도 중부권 거점 화장시설로 2022년 Covid-19 바이러스로 화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관외 사망자 화장을 적극 확대했다. 또한 보건복지부에서 지급된 인센티브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전액 기부하며 지역 사회에 기여했다.

춘천안식공원은 인접 도·시·군의 관외화장이 가능토록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윤달에는 개장화장건수를 자체 확대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최근 화장로 교체 및 증설을 완료했으며 제2안식의집 2025년 운영을 목표로 시민복지 증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장사시설 인식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긍정적 생사관을 정립하고자 노력했으며,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장사업무 지원 공유를 통하여 상담창구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홍영 도시공사 사장은“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협력과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품위있고 존엄하게 생을 마감하는 웰다잉을 위해 시설 및 장사문화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