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청소년동아리,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대회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1:25:25
  • -
  • +
  • 인쇄
청소년동아리 ‘다다르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 양양군 청소년동아리,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대회 수상

[뉴스스텝] 양양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다다르고’가 11월 15일 오후 2시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리는 ‘2024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 시상식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한다.

‘2024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는 여성가족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여, 지역사회와 공공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 청소년과 지도자를 선발하고 청소년자원봉사 및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대회 시상은 여성가족부장관상,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상,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심사 기준이 되는 활동기간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으로, 활동영역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형태의 모든 청소년활동(문화, 복지 및 상담, 모험 및 수련, 자치 및 참여, 환경보존, 리더십, 직업체험, 국제교류 등)이다.

수상의 주인공인 청소년동아리 ‘다다르고’는 ‘우리 모두 다 높이까지 다다를 수 있다’라는 의미로, 18명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양양군 청소년문화 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활동으로는 초등학생 무지개놀이터 프로그램 지원 활동, 지역 플로깅 및 유해환경 예방 캠페인, 지역 요양원 방문 및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한 청소년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한 ‘다다르고’ 동아리 소속 학생은 “다다르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과정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공동체 형성을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기반으로 양양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청소년시설로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 마무리 야간 단속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10일부터 추진해 온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가 9월 30일 마무리됨에 따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야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는 조기 출하되는 극조생감귤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여 상품외감귤의 시장 유통을 차단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실시했고, 10월 이전 출하를 원하는 서귀포시 관내 극조생감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0월 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주 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공단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친환경 장바구니를 들고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따뜻한 대화를

익산시, 유망기업 투자 잇따라 '미래산업 중심지로'

[뉴스스텝] 익산시가 첨단소재·화장품·국방 분야 강소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이앤엘테크, ㈜파마식스, ㈜메이크띵즈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업은 익산 제3·4산업단지 2만 5,765㎡ 부지에 오는 2027년까지 총 31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110명의 신규 인력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