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맞춤형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1:25:29
  • -
  • +
  • 인쇄
“장애 학생들의 문화‧예술 향유권 보장! 즐거운 체육활동 통한 가족 간의 소통 기회 향상”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고성교육지원청은 11월 16일 고성 및 속초 일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보장하고, 가족 간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는 고성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 30여 명이 참가하여 △속초마리나 요트 체험 △가족별 인증 사진 찍기 △바다낚시 체험 등을 즐기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고성특수교육지원센터는 이번 행사 이외에도 지역 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신체․정서적 발달에 기여하기 위하여 △미술관 및 박물관 견학 △스포츠․레저 체험 △영화 관람 등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친 문화․예술․체육 여행을 기획하여 운영했다.

홍성봉 교육장은 “장애 가족들이 공동체 삶을 경험하고 체험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문화․예술․체육활동은 장애 학생의 자조 능력 및 사회성 향상과 같은 긍정적 효과를 불러오므로, 앞으로도 장애 학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