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평산동주민자치회, 사랑의 나눔식당 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1:20:42
  • -
  • +
  • 인쇄
▲ 양산시 평산동주민자치회, 사랑의 나눔식당 봉사

[뉴스스텝] 양산시 평산동주민자치회(회장 이종성)는 지난 27일 실시한 ‘사랑의 나눔식당’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그동안 8개 기관단체 회원들이 2주마다 순번제로 돌아가면서 봉사를 하고 있는데 이번 봉사는 주민자치회 위원 20여명이 저소득 돌봄이웃의 손발이 되어 드리는 아름다운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특히 주민자치회 이종성회장의 재능기부 추천에 의해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도유정강사가 이끄는 한국무용과 초대가수 태영님의 축하무대가 이어졌다.

‘사랑의 나눔식당’이라는 이름으로 복지사업 행사를 기획하면서 균형잡힌 식사제공과 정서적지지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동시에 제공함이 이 사업의 목적이 되도록 했다.

처음시작은 식사하시는 동안 10~20분정도의 공연으로 이루어졌으나 회를 거듭하면서 돌봄이웃의 바람은 식사제공보다 다양한 춤과 노래, 문화적 볼거리에 더 많은 호응을 보여줬다.

이에 변화된 어르신들의 복지선호도를 파악하여 식사제공과 별도로 30~40분의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민자치회 한 위원은 영양떡을 기부하며 “나도 언젠가는 늙을 것인데 몸이 허락할 때 봉사를 많이 하겠다”며 “그동안 조금씩 모은 용돈으로 준비한 건데 맛있게 드셔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상진 평산동장은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어르신들에게 밝은 미소와 웃음을 전한 귀한 봉사를 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교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5기 ‘퍼실리테이터 2급’ 자격 취득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5기’ 연수생들이 퍼실리테이터 전문 과정을 이수하고, 퍼실리테이터 2급 자격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은 지방공무원 중간관리자의 핵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장기 교육과정으로, 연수원은 실무형 리더십 배양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

거제시, 만 56세 대상 C형간염 확진검사비 지원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2026년 기준 만 56세(1970년생) 시민 중 국가건강검진에서 C형간염 항체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온 경우, 추가로 필요한 확진검사 비용을 최대 7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국가건강검진에서 시행되는 C형간염 항체검사는 양성이 나왔다고 해서 모두 현재 환자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감염 여부 확인하기 위해 확진검사가 추가로 필요하다.이에 질병관리청은 확진검사에 대한 검사

신안군, ‘2026년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건립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80억 원 투입

[뉴스스텝] 신안군은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2026년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건립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80억 원 규모의 수산물 유통 거점 시설을 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신안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는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일원에 조성될 예정으로, 국비 24억 원, 지방비 24억 원, 민간 자부담 32억 원이 투입된다. 센터는 김밥김 가공시설과 마른김 전용 냉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