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4년 주인 없는 노후간판 무료철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1:25:07
  • -
  • +
  • 인쇄
道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 재능기부 사업으로 장기 방치 노후간판 철거
▲ 제주시 전경

[뉴스스텝] 제주시는 9월 30일,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와 합동으로 폐업이나 이전 등으로 장기간 방치된 노후 간판을 무료로 철거한다.

이번 간판 철거는 흉물처럼 방치된 주인 없는 노후 간판을 무료로 철거해 태풍 대비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철거에 앞서 제주시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8일까지 도시재생과를 방문하여 신청한 10개 업소 · 23개 노후 간판에 대해 현장을 점검한 결과, 작업 여건상 철거가 불가능한 업소 2개 업소를 제외한 8개 업소 · 21개 간판을 최종 철거 대상으로 선정했다.

철거 대상은 영업장 폐쇄 등으로 장기간 방치되거나 영업주가 변경되어도 철거되지 않은 노후 간판 중 돌출간판, 판류형 간판 등이며, 철거는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에서 재능기부사업의 일환으로 무료로 철거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에서는 최근 3년간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을 통해 총 60개소·85개 간판을 철거한 바 있다.

고병준 도시재생과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를 만들겠다”고 전하면서, “각종 재난 재해 시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매년 추진되는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제55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본선대회 제주지역작품 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우수 공예품의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출품을 지원하고, 제주 공예문화 산업의 발전과 판로 개척을 위해 개최한 '제55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본선대회“에서 제주 지역 작품이 수상했다. 제주지역출품작은 총 14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고 그 중 4개 작품이 본선 대회에서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장려상에 기타분야 예담(藝談)-전통을 품은 모자, 섬유

대전 중구, 대전효문화뿌리축제 최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9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제선 중구청장, 축제추진위원, 중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하여 준비 상황을 보고 받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올해 축제에서는 전국 110여 문중, 4,000여명이 참여하는 문중퍼레이드, 축제장 곳곳을 둘러보는 라디엔티어링, 키자니아 어린이 직업체험, 가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제579돌 한글날 기념 문화행사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0월 9일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세종대왕릉에서 ‘2025 한글날 문화행사’를 주최한다.한글날 문화행사는 한글의 우수성과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매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긴 연휴와 맞물려 가족 단위 방문객의 참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이에 맞춰 특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뮤지컬과 관객 참여형 공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