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김천 기업 캠퍼스 스카우트 with 구미대학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1:25:38
  • -
  • +
  • 인쇄
‘구미청년과 김천기업의 만남’
▲ 6월 김천 기업 캠퍼스 스카우트 with 구미대학교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5일, 청년층의 취업난 해소와 지역 우수기업의 인재 확보를 위한 '김천 기업 캠퍼스 스카우트'를 구미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하는 '매월 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의 일환으로, 관외 지역 대학교인 구미대학교와 연계해 청년층의 눈높이에 맞춘 캠퍼스 방문형 채용 행사로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도로공사, ▲두산전자BG 김천공장, ▲㈜태동테크, ▲㈜유더블유비텍 등 김천을 대표하는 우수기업 4개 사가 참여했다.

구미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1부 ‘채용설명회’에서는 기업의 특장점, 인재상, 채용계획을 소개하고,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Q&A 세션을 진행했다.

2부 ‘채용상담’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기업 부스에서 1:1 맞춤형 취업 상담과 현장 면접을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인근 지역인 구미를 방문해 타지역 구직 예정자에게 김천 기업을 소개하고, 구직자에게는 일자리 선택의 폭을 넓히는 취업 연계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매월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는 앞으로도 매월 세 번째 수요일, 구직자의 수요와 관내 기업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맞춤형 채용을 연계할 계획이며, 오는 7월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캠페인 '마음정거장'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를 돕고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마음정거장'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자살유족의 날’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족으로 상처받은 유족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와 위로를 얻고 건강한 애도를 실천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1999년부터 매년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주 토요일에 지정되어 전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 전자책 대출해 보세요!

[뉴스스텝] 옥천군 가양도서관은 군민의 독서 편의 증진과 비대면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을 새로 구입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옥천군 공공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총량은 모두 9,337종에 이르게 됐다.이번 신간 중에 눈에 띄는 도서는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6', 미래의 창, 2025, 멜 로빈스, '렛뎀이론', 비즈니스북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 열어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들이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고립은둔청년 13명이 참여한다. 10월 말~11월 말 매주 금요일 1회,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 등록돼 있는 고립은둔청년 중 참여 청년을 모집했다. 첫 시간은 ‘인사이드 아웃’을 주제로 불안을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