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뮤지컬 '109 합창단' 티켓 예매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1:30:32
  • -
  • +
  • 인쇄
강원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제작하는 자살 예방극
▲ 강원문화재단, 뮤지컬 티켓 예매 시작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강원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제작하는 뮤지컬 ‘'109 합창단'(부제: 불(火)을 끄고 별을 켜는)’의 관람 티켓을 8월 1일 14시부터 네이버 예약과 강원도립극단 운영실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뮤지컬 '109 합창단'은 강원도립극단 초대 예술감독 선욱현 작가의 신작으로, 한 동밖에 없는 한동아파트와 아파트 앞 편의점을 배경으로사회복지사 남자 주인공이 고추참치 아저씨, 보험아줌마, 베지밀 총각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합창단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작품은 관객들이 극 중 상황에 더욱 친근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김창완 '이 말을 하고 싶었어요', 김태우 '사랑비', 심규선 '부디' 등 대중에게 친숙한 가요를 편곡·활용하여 제작한 주크박스 형태의 뮤지컬로, 관객들에게 마치 콘서트장에 온 것 같은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2023년 10월,강원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연극을 통해 강원지역의 자살률 증가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이번 뮤지컬 '109 합창단'은 가장 아픈 이야기를 가장 따뜻하게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휴머니즘과 생명 존중의 가치를 전하게 된다.

강원도립극단 운영실은 춘천시립인형극단과의 협업을 통해 극 중 배우들이 직접 인형을 조정하며 입체적인 연극성을 확보하고, '가객 박인환' 공연에서 호응을 얻은 ‘관객과의 대화’시간을 확대 운영하여 관객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계획이다.

김경익 강원도립극단 예술감독은 “뮤지컬 '109 합창단'은 강원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동시대 문제에 대한 연극적 대안을 제시하려는 국공립 예술단체의 노력이다. 극장을 찾아주신 관객분들이 따뜻한 연극 콘서트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뮤지컬 '109 합창단'’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생명 존중 문화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네이버 예약과 강원도립극단 운영실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은 오는 31일 삼척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영월, 춘천, 정선, 영월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