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꿈을 찾는 중학생들의“내 꿈은 이거라마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1:20:09
  • -
  • +
  • 인쇄
4개교 500명 대상 문화예술진로콘서트 실시
▲ 문화예술진로콘서트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 위탁 운영하는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3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중학교 4개교 500여명 대상으로‘문화예술진로콘서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꿈을 찾는 과정에 있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낭독극‘3분47초’공연과 진로토크 콘서트를 통해 예술계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낭독극 공연은 4명의 배우와 해설, 조명감독 등이 학교폭력예방에 관한 내용을 소재로 예술의 매력을 아낌없이 알려주었다.

이어서 연극의 구성요소인 배우와 연출에 대한 진로직업이야기, 아나운서와 보석디자이너의 진로 토크 콘서트에서 진로를 찾고 결정하기까지 과정에 대한 이야기들을 학생들과 나누었다.

진로직업에 대한 묻고 대답하기에서 학생들은‘언제 아나운서가 되기로 마음 먹었는지?’‘배우님들은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을 추구하면서 분명 좌절하고 두려움이 많을 것인데 어떻게 이겨냈는지?’‘학창 시절에 공부방법은 어땠는지?’등 다양한 질문을 했고 조언자들도 성실하게 학생들에게 대답해 주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꿈을 키워 나가는 중요한 시기에 있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스스로 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진로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아낌 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며 모두의 꿈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