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2024학년도 상반기 교육정책 최종자문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1:20:35
  • -
  • +
  • 인쇄
▲ 2024학년도 상반기 교육정책 최종자문협의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7월 24일과 25일 이틀간 2024년 상반기 교육정책 최종자문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 4일부터 7월 31일, 5개월 동안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정책 연구는 △제주지역 유아기 보호자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제주형 교수학습플랫폼 구축 방향 연구 △이주배경학생의 이중언어교육 지원 방안-제주 읍면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의 3개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보고서는 다양한 교육 분야의 전문가와 교육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육의 질 향상을 목표로 발전시킨 결과를 담고 있다. 우리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고 디지털 시대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필요한 교육정책 방향을 연구하고 있다.

『2024 상반기 교육정책 연구보고서』는 2024년 8월 26일 발간을 예정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2024학년도 상반기에 연구된 교육정책 연구 결과는 8월 27일에 개최되는 ‘연구하며 성장하는 제주교육의 미래_2024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연구공개보고회’를 통해 도내 교육가족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김용관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리 교육 시스템도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 이번 보고서는 이러한 변화의 필요성을 반영하여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책 제안을 담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연구된 교육정책 연구 결과에 대해 본청 및 각 기관과 소통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