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환경·실용 다 갖춘 춘천시 업무수첩…직원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1:20:13
  • -
  • +
  • 인쇄
춘천시 친환경 업무수첩 발행…탄소 절감 기여
▲ 환경·실용 다 갖춘 춘천시 업무수첩

[뉴스스텝] 춘천시가 환경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업무수첩을 제작해 주목받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수첩은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재생 용지를 사용해 제작됐다.

FSC 인증은 국제적 산림관리단체인 FSC가 지속 가능하도록 관리된 산림과 그런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비목재 제품의 제조·가공·유통 업체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또한 내지는 기존 석유계 기름 대신 식물성 대두유를 사용해 인쇄하는 친환경 인쇄공법인 콩기름 인쇄공법으로 인쇄했다.

이는 환경 보호에 대한 춘천시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종이와 잉크 사용에서부터 지속 가능한 선택을 지향했다.

이와 함께 업무수첩 내용으로 더욱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동안 업무수첩을 일정이나 메모 용도로 하루에도 몇 번씩 들춰본다는 점에서 착안해 직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수록했다.

월별 주요 행사와 업무를 기록하고 업무 단계별 이행안을 제시한 점도 눈에 띈다.

백미는 ‘10년을 돌아보고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한다’라는 부분이다.

과거 10년간 전국, 춘천에서의 제도변화, 대형 사건, 코로나 발병과 같은 질병 발생 정보, 자연재해 등을 기록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과거를 짚어보고, 미래를 예측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는 육동한 춘천시장의 업무방침을 동기로 기획된 것”이라며 “직원들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27억원 부과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약 9만2천건, 627억원(재산세 및 병기 세목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재산세 부과액(615억원)대비 12억원(1.96%↑)가량 늘어난 수치로 토지분은 개별공시지가의 소폭 상승이, 주택분은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 대상 증가가 그 주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건축물과 주택

양산시 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 준공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8월말“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를 준공하여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는 2019년 12월부터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하여 화제리, 서룡리, 원리, 용당리 일원에 상수관로 64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11개소를 설치했으며 10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현황설명과 더불어 급수공사 방법 등을 협의

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 5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안경찰서, 신안소방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계기관과 신안군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상 상황 대비 태세 점검과 함께 진행된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과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훈련의 주요 내용은 보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