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4년 홍천군 축제 빅데이터 분석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1:25:25
  • -
  • +
  • 인쇄
▲ 2024년 홍천군 축제 빅데이터 분석 진행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4일 2024년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와 인삼한우 명품축제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자체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분석은 축제 성과를 파악하여 차 년도 축제 계획 수립 및 운영에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본 분석으로 축제마다 유동 인구를 분석하여 유입인구의 날짜별 변동과 나이별 분포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어느 지역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는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카드사 매출 정보와 소셜 미디어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축제 기간 중 매출 변동 추이와 관련 키워드의 흐름도 분석하여 해당 축제가 지역 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나 대중들에게 전파되는 홍보 효과도 가늠해 볼 수 있었다.

아울러, 다른 지역 비슷한 주제의 축제와 비교 분석으로 심층적인 전략과 제언을 통해 축제가 한층 더 명품화할 방안도 제시됐다.

전영길 행정과장은 “이번 분석 시 도출된 문제점과 한계 등을 보완·개선하여 실제 정책 수립이나 추진 과정 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계속해서 분석 대상과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 마무리 야간 단속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10일부터 추진해 온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가 9월 30일 마무리됨에 따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야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는 조기 출하되는 극조생감귤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여 상품외감귤의 시장 유통을 차단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실시했고, 10월 이전 출하를 원하는 서귀포시 관내 극조생감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0월 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주 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공단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친환경 장바구니를 들고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따뜻한 대화를

익산시, 유망기업 투자 잇따라 '미래산업 중심지로'

[뉴스스텝] 익산시가 첨단소재·화장품·국방 분야 강소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이앤엘테크, ㈜파마식스, ㈜메이크띵즈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업은 익산 제3·4산업단지 2만 5,765㎡ 부지에 오는 2027년까지 총 31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110명의 신규 인력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