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문대림 의원과 함께하는 현안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1:20:30
  • -
  • +
  • 인쇄
김완근 제주시장, 지역 현안 및 제도개선 사항에 대한 건의
▲ 문대림 의원과 함께하는 현안 간담회

[뉴스스텝] 김완근 제주시장은 8월 14일 오전,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문대림 국회의원을 초청해 국회의 지원이 필요한 제주시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 시장은 市 사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① 제도개선 필요 과제 관련 법 개정, ② 국비 공모사업 선정 조력, ③ 대규모 예산 소요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 등을 건의했다.

간담회 주요 건의사항은 ▲ 장애인거주시설 패러다임 전환 선도사업 국비지원, ▲ 전국체전 종목별 경기장 개·보수사업 국비 공모 선정 지원, ▲ 노꼬메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 국비 지원, ▲ 차고지증명제 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개선, ▲ 배수개선사업 신규 착수지구 선정 지원, ▲ 농작물 재해보험(당근, 땅콩) 가입 기준 개선 등 제도개선 과제 5건, 국비지원 요청 6건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국회와 제주시의 ‘신속 협의 채널 구축’도 심도 있게 논의됐으며, 향후 제주시와 국회 간 상시 현안 협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제주시 건의 사항에 대해, 문대림 의원은 “현안 · 갈등 · 입법 과제를 공유하는 이 자리의 논의 사항들이, 시민에게 실질적 성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국회가 제주시와 긴밀한 협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협업 의지를 내비쳤으며,이에 대해 김완근 제주시장은 “벽을 눕히면 다리가 되는 것처럼, 제주시의 현안 장벽들이 시민의 행복을 향하는 다리가 될 수 있도록 국회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국회의 도움을 재차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