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갯골천·인북천 보도교 연내 준공 ‘같이 걸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1:25:32
  • -
  • +
  • 인쇄
▲ 조감도

[뉴스스텝] 인제 도심 곳곳을 잇는 보도교 조성 막바지 작업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

군은 이달 중 인제읍 갯골천 보도교 공사를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인제읍 시가지 내 유일한 수변공간인 갯골천은 흐르는 맑은 물과 인접한 산책로로 주민들의 휴식처로 역할해 왔다.

이러한 갯골천을 중심으로 군은 주민에게 더 나은 생활여건과 개선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갯골천 하류에 폭 3.5m 길이 76m 규모의 교량을 조성해 왔다.

이는 산촌민속박물관, 박인환문학관, 기적의도서관, 나르샤파크, 하늘내린센터 등 관내 문화·체육시설을 연결하고 특히 2025년 들어서는 인제읍 도시생활공원까지 접근성이 확대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서화지역의 인북천 물결보도교가 연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서화 생활체육공원(천도아파트)과 물빛테마공원을 연결하는 물결보도교는 국비 40억 원 등 총사업비 54억 원을 투입해 교량 폭 3.9m 길이 181m 규모로 조성됐다.

이는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에 주안점을 두면서 인북천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적용해 설치됐다. 특히 인근에 위치한 물빛테마공원, 서화 천도빵집과 내년 준공을 앞둔 서화평화체육관 등과 연계해 서화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군은 두 교량 모두 공사와 주변 정비를 마무리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환경 조성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쾌적한 도시경관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살기 좋은 인제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