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갯골천·인북천 보도교 연내 준공 ‘같이 걸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1:25:32
  • -
  • +
  • 인쇄
▲ 조감도

[뉴스스텝] 인제 도심 곳곳을 잇는 보도교 조성 막바지 작업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

군은 이달 중 인제읍 갯골천 보도교 공사를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인제읍 시가지 내 유일한 수변공간인 갯골천은 흐르는 맑은 물과 인접한 산책로로 주민들의 휴식처로 역할해 왔다.

이러한 갯골천을 중심으로 군은 주민에게 더 나은 생활여건과 개선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갯골천 하류에 폭 3.5m 길이 76m 규모의 교량을 조성해 왔다.

이는 산촌민속박물관, 박인환문학관, 기적의도서관, 나르샤파크, 하늘내린센터 등 관내 문화·체육시설을 연결하고 특히 2025년 들어서는 인제읍 도시생활공원까지 접근성이 확대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서화지역의 인북천 물결보도교가 연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서화 생활체육공원(천도아파트)과 물빛테마공원을 연결하는 물결보도교는 국비 40억 원 등 총사업비 54억 원을 투입해 교량 폭 3.9m 길이 181m 규모로 조성됐다.

이는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에 주안점을 두면서 인북천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적용해 설치됐다. 특히 인근에 위치한 물빛테마공원, 서화 천도빵집과 내년 준공을 앞둔 서화평화체육관 등과 연계해 서화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군은 두 교량 모두 공사와 주변 정비를 마무리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환경 조성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쾌적한 도시경관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살기 좋은 인제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