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 평창장학회 장학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1:20:15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가 10일 평창군청을 방문하여 평창장학회에 장학금 3백여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난 열흘간 열린 평창 효석문화제 축제장에서 12개 단체 회장이 직접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산물과 식음료 등을 판매하며 얻은 수익금(3,031,730원)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조혜경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기탁식에서 “평창군 여성단체를 대표하는 12개 단체가 순수한 봉사를 통해 평창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미래의 희망인 평창군 학생들이 이번 장학금으로 인생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재)평창장학회 심재국 이사장은 “기부해 주신 장학금은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고 평창장학회는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평창군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보탬이 되기 위해 2013년부터 꾸준히 평창작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올해까지 약 1천2백만 원의 장학금을 평창장학회에 기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