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관광캐릭터 네이밍 선호도 조사로 시민의견 수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1:25:52
  • -
  • +
  • 인쇄
2024년 공모전 당선 관광캐릭터, 현재 실용화 위한 디자인 개발 단계
▲ 양산시, 관광캐릭터 네이밍 선호도 조사로 시민의견 수렴

[뉴스스텝] 양산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관광캐릭터 브랜드 구축을 위해, 작년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관광캐릭터 4종 중 하나인 호랑이 캐릭터의 이름과 팀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오는 5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사는 호랑이 캐릭터 이름 ‘호징’과 ‘호잇’, 팀명 ‘양산투어즈’와 ‘양산프렌즈’ 중에서 선호도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사 결과는 최종 명칭 확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호징’은 양산 하북면 삼수리 출신의 세 장수 이징석, 이징옥, 이징규가 어린 시절부터 함께한 용맹한 호랑이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호잇’은 양산과 시민, 관광객을 하나로 이어주는 존재라는 뜻을 품고 있다.

팀명 후보 중 ‘양산투어즈’는 양산(Yangsan)+투어(Tour)+어스(Us)의 결합어로, 양산을 함께 여행하는 우리를 의미하며, ‘양산프렌즈’는 양산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친구처럼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조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다각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조사는 양산시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조사는 유동 인구가 많은 이마트 양산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산점을 비롯해 캐릭터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초·중·고별 관내 학생 수 최다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 및 ‘전국소년체육대회’ 현장 부스에서도 대회 참가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하여 외부인의 의견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현재 양산시는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캐릭터 디자인 고도화 및 응용 동작 개발 용역을 추진 중이며, 이번 선호도 조사는 기존 명칭이 다른 캐릭터와 중복되지 않는지 검토하고, 시민 의견을 반영해 캐릭터의 정체성을 최종 확립하기 위한 과정의 하나다.

양산시는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캐릭터 이름을 최종 확정하고, 응용형 동작과 시스템을 개발하여 하반기 중 본격적인 캐릭터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시민과 관광객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양산의 매력을 담은 캐릭터를 완성해 나가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