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1:20:56
  • -
  • +
  • 인쇄
“최근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
▲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 동참하는 김완근 제주시장

[뉴스스텝] 김완근 제주시장은 8월 16일 시청 어울림한마당에서 진행된『범국민 아침밥먹기 운동』 캠페인에 동참했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쌀의 날(매년 8월 18일)을 맞아 최근 소비감소와 재고과잉에 따른 쌀 가격 하락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 쌀 소비확대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출근하는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소포장 된 쌀 나눔과 아침밥먹기 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근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쌀 소비안정과 식량주권을 지킬 수 있는 『범 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참여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 '지브리 재즈나잇' 9월19일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시의회, 삼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이 주관하는'지브리 재즈나잇'공연이 오는 9월 19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삼척 더 나은 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OST를 재즈로 선보이는'지브리 재즈나잇'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오재철이 이끄는 ‘시네마틱 재즈 오케스트라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12일 개막

[뉴스스텝] 1,420만 경기도민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 ‘제1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파주’가 오는 9월 12일 파주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선수단 입장과 주제공연 등 공식 행사가 진행된다. 주제공연에는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공연을 펼쳤던 청각장애인 발레리나 고아라와 대한민국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

안전을 생활화합니다! 강동구, 찾아가는 안전 체험교육 운영

[뉴스스텝] 강동구는 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023년부터 서울시민안전체험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습 중심의 안전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는 18개 동 통‧반장과 직능단체 회원 등 주민 432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참여자의 98%가 높은 참여 만족도를 보였다.하반기 교육은 9월부터 총 7회에 걸쳐 직원과 복지관 이용 어르신 120명을 대상으로 광나루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서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