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주민들이 자주 찾는 산책로 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1:25:47
  • -
  • +
  • 인쇄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감천변 제초 작업 ․ 환경정화 활동 펼쳐
▲ 김천시 주민들이 자주 찾는 산책로 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뉴스스텝] 김천시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회원 15여 명은 6월 7일 감천변 일대에서 산책로 정비 제초 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초여름의 무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른 새벽부터 작업에 나서,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산책로 주변에 무성하게 자란 풀을 제거하고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하며 쾌적하고 정돈된 산책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탰다.

새마을 박주태 협의회장, 황경숙 부녀회장은 “주말 이른 새벽부터 작업에 참여하여 주민들을 위한 쾌적한 산책길을 만들기 위해 땀을 흘려주신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가족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살기 좋은 지좌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정화 지좌동장은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와 함께 땀흘리며 제초작업을 마친 뒤 깔끔해진 산책로를 보니 매우 보람을 느낀다. 덕분에 마을 주민들이 쾌적하게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수고해 주신 새마을 지도자회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새마을회의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는 2025년 상반기 관내 곳곳 환경정화 활동, 바람개비길 조성, 재활용품 수거 활동 등 지좌동을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