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같이'의 가치, 율곡동 건강한 하천 만들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1:25:40
  • -
  • +
  • 인쇄
한국전력기술과 함께 토종어류 방류 및 EM흙공 던지기
▲ 한국전력기술과 함께 토종어류 방류 및 EM흙공 던지기

[뉴스스텝] 김천시 율곡동은 지난 5일 한국전력기술,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 율곡유치원과 함께 건강한 하천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한국전력기술 김경훈 재무처장 외 직원, 율곡유치원 원생(7세 반), 지역구 시의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율곡천과 석정천의 수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토종어류인 미꾸리 만 마리를 방류하고 유용미생물군(EM) 흙공 천 개를 던졌다.

건강한 수생태계를 조성하고 하천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하고 있는 이 행사는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가 주관하고 이전기관인 한국전력기술이 뜻을 같이해 매년 후원을 통해 인연을 계속 이어가고 있으며, 관내 유치원생들이 동참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오애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얼마 전 집중호우 등 기후 위기 속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하천의 자연성 회복은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오늘 이런 활동뿐만 아니라 일회용품 한번 덜 쓰기,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등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소소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도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병하 율곡동장은“율곡천과 석정천은 생태계 보금자리이자 주민들의 운동과 휴식 공간으로,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 같이 동참해 주셨기에 오늘 행사가 더욱 뜻깊었다. 앞으로도 친환경적이고 살기 좋은 율곡동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