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보건소, 어린이 구강보건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1:25:41
  • -
  • +
  • 인쇄
유치원·어린이집 8개소 대상 무료 구강보건 교육 및 불소도포 지원
▲ 하동군 보건소, 어린이 구강보건사업 추진

[뉴스스텝] 하동군이 어린이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다음 달 말까지 하동유치원과 관내 어린이집 8개소에서 5~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들이 치과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고자 치과위생사가 직접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찾아 불소도포, 구강 보건 교육 등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미취학 아동기는 평생 구강건강 관리의 기틀이 잡히는 중요한 시기로, 구강보건 교육과 개인별 칫솔질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6세 전후로 나는 영구치는 표면(법랑질)이 약해 충치에 매우 취약하므로 철저한 관리가 요구된다.

이에 군은 구강보건 교육과 불소도포, 구강교육 활동지 및 구강 위생용품 배부를 통해 치아우식증(충치) 예방과 평생 건강 지킴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한편, 불소도포는 치질을 더욱 단단하게 해주고 구강세균이 만들어 내는 산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함으로써 약 30 부터 60%의 치아우식증(충치) 예방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사업이 아이들의 치아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위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홍성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사용이 증가하는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사용을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군내에서 화목보일러 과열, 연통 틈새 불티비산, 주변 가연물 접촉 등으로 인한 주택·창고 화재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화목보일러는 구조상 연소 과정에서 불티가 쉽게 발생하고, 보일러실 대부분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 정비사업 현장점검, 처벌 중심에서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해야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북구5)은 11월 28일, 제321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시 정비사업 현장점검의 고발 처리 및 기준 적용 문제로 인해 정비사업 추진이 위축되고 있다며 관련 제도의 개선을 촉구했다.이 의원은 대구시가 매년 조합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나, 최근 현장점검이 본래의 목적과 달리 경미한 절차상 착오까지 형사 고발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발된 사안 상당수가 불송치로 결

양평군, 양동면 찾아가는 노인 안검진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27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지원을 받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양동면은 노인 인구 비율이 46.7%로 매우 높고, 안과 의원 접근성이 낮아 주민들의 눈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양동면과 청운면은 올해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안검진 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이번 검진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