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이서면, 평생학습행복도시로 도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1:25:45
  • -
  • +
  • 인쇄
道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 선정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道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 선정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청도군 이서면은 지난 5일 이서면 생활체육센터에서 수강생 50여 명과 함께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라인댄스 강좌 개강식을 가졌다.

이는 경북도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4,000천 원의 예산을 확보한 것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이서면은 3대 군정 미래 비전 중 하나인 “평생학습행복도시 청도”를 만들어 가기 위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활발히 지원해 왔으며, 요가, 에어로빅, 스포츠댄스, 태극권 등 다양한 생활 체육 프로그램과 농악, 서예 등 문화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개강한 라인댄스는 여러 사람이 음악에 맞춰 줄을 지어 같은 스텝으로 춤을 추는 것으로, 안무가 단순하고 쉬워서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춤이라는 점에서 신규 회원이 대거 모집됐다.

김병태 이서면장은“우리 이서면은 평생학습행복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 및 제공하는 등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