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군민의 마음을 채우는 군립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1:20:06
  • -
  • +
  • 인쇄
▲ 정선군, 군민의 마음을 채우는 군립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정선군은 문화예술 도시를 선도하는 군립도서관에서 군민의 마음을 채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군립도서관 1층과 2층 로비에서 이달 25일까지 다양한 도서의 원화감상 기회를 제공해 책읽는 즐거움을 나누고 올바른 독서 환경을 조성하는 ‘7월 그림으로 만나는 책이야기’ 원화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힘겨운 시대를 헤쳐 나가는 독자들에게 문학이 가지는 치유와 공감의 힘으로 응원과 위로를 건네는 ‘욜로욜로 시리즈’전시와 함께 빈센트 반 고흐, 앙리 마티스, 장 미셸 바스키아 등 뉴욕 현대 미술관 베스트 컬렉션의 예술 작품 소개를 통한 예술의 기쁨과 위안, 휴식을 선사하는‘그림들, 모아 미술관 도슨트북’전시를 선보이며, 전시작가의 도서 안내와 서평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12일 가족센터 대강당에서 자라나는 청소년, 청년, 학부모들에게 회복과 성장의 힘을 이야기하는 ‘현상필 작가 X 서율밴드 북 콘서트’가 진행된다.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읽은 인문교양서 현상필 작가의 전작 ‘소크라테스 헬스클럽’에 이어 ‘달리는 사람에서 게임하는 사람으로’작품을 중심으로 지친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고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8일 군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유아,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책을 읽는 이유, 빌린 책 관리 방법, 도서관의 역할 등을 쉽게 마술로 알려주는독서 권장 소통매직 쇼 ‘책읽는 마법사’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1층 로비를 가득 매울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23일에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된 마술과 아카펠라 공연 ‘여기여기 모여라’ 프로그램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장르들로 구성된 콘서트 공연으로 어린이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군은 매월 다양한 도서의 원화 전시회 개최와 이색적인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해 문화예술의 메카로 거듭난 군립도서관의 활성화는 물론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앵커시설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김덕기 가족행복과장은 “정선군립도서관은 수많은 종류의 도서를 통해 마음을 채우고 이색적인 공연 프로그램과 전시회를 통해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인 만큼 앞으로도 군민의 사랑을 받는 군립도서관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