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능 끝!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와 함께 스트레스 OUT!, 마음건강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1:30:29
  • -
  • +
  • 인쇄
찾아가는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와 함께 수능 후 스트레스 해소 및 아웃리치 활동
▲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4일 창원시 상남동 분수광장에서 수능 후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마음건강 지킴이 프로그램 ‘수능 스트레스 뿌셔뿌셔! with 마음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경상남도 등 전국 5개 시도 센터가 공동으로, 수능 이후 청소년들이 느끼는 심리적 부담을 완화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버스킹 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부스에서는 뇌파·스트레스 검사, 간이 심리검사, 개인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제공하는 ‘뿌셔뿌셔’ 과자, 팝콘 등도 나눠준다.

경상남도청소년일시쉼터와 유관기관들은 연합 현장 지원 활동(아웃리치)을 통해 가정밖·위기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는 청소년 밀집 지역, 도서·벽지 등을 찾아가며 개인상담, 심리상담, 뇌파 검사 등 통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 상담소로, 올해 10월까지 경상남도 내에서 총 49회 운영되어 약 3,900명의 청소년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수능 후 마음이 지친 청소년들의 심리적 부담을 완화하고, 스트레스가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만9세~24세)은 학업, 대인관계 등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은둔형 외톨이·가출·학업중단·폭력 등 위기상황까지 ‘청소년 전화 1388’로 365일 24시간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채은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시 산하기관 9·11개월 ‘쪼개기 계약’ 300명 넘어…근절 대책 요구

[뉴스스텝] 광주시 산하기관에서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하면서 퇴직금 지급을 피하거나 계속근로 인정을 막기 위한 ‘쪼개기 계약’이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광주시의회 채은지 의원은 6일 광주전략추진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광주시 산하 공공기관에서 9개월·11개월 단기계약이 반복되고 있다”며 “상시·지속 업무를 임시직으로 둔갑시키거나, 퇴직금 지급을 회피하기 위한 것으로 2025년 기준 300명이

광명시, 여성 창업역량 키우는‘2025 사랑나눔 플리마켓’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6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 1층 앞마당에서 ‘2025년 광명새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플리마켓’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했으며,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 7개 팀과 직업교육훈련 정리수납 수료생팀 등 총 8개 팀이 참여해 여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플리마켓에는 협동조합 홀리스틱터치(비건뷰티·액세서리) 협동조합 배움발전소(페이퍼

경기경제청, 한국통합물류협회 초청 평택지구 투자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6일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원사 등 물류기업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해 평택항마린센터에서 ‘평택 포승·현덕지구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항과 연계한 경기경제자유구역의 물류·산업 입지 경쟁력 홍보와 현덕지구 앵커기업 발굴을 목표로 마련됐다.이날 설명회는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강일희 경기경제청 투자유치과장의 환영사와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의 주요 투자프로젝트 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