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 세대공감 BOOK콘서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1:20:54
  • -
  • +
  • 인쇄
▲ 의성군, 2024 세대공감 BOOK콘서트

[뉴스스텝] 의성군은 소설부터 재즈 공연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2024 세대공감 BOOK콘서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대공감 북콘서트는 인쇄매체 중심의 전통적 도서관에서 벗어나 책과 문화의 공존으로 책을 어려워하는 지역주민들이 독서와의 친밀감 형성을 갖도록 경제, 사회, 과학 등과 같이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주제부터 재즈 공연까지 보다 쉽게 책과 만나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4월 18일 19시에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되는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이번 북콘서트는 사회적인 사안을 주제로 명사가 중심이 되는 강연회와 달리 책의 저자와 독자의 공통된 관심사를 반영한 쌍방향 소통 독서 강연회로 운영된다.

1부에는 김영하 작가 『공감과 소통 그리고 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연

2부에는 관객과 소통의 자리로 오픈채팅방을 활용한 질문의 시간도 가지고 어쿠스틱 나교의 식전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2024'세대공감 BOOK콘서트'는 △5.23. 김경필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개인자산 관리'△6.20.이슬아 '글쓰기는 어떻게 삶을 바꾸는가'△7.18.정재승 '뇌과학에서 삶을 성찰을 얻다'△9.5.김경필 '마음의 지혜! 한국인의 소통과 지혜'△9.27.이상진 트리오 '재즈 인 시네마'△10.24. 이정모 '과학은 처음입니다만'△11.21. 유인경 '행복한 관계&행복한 삶'△12.5. 이준영 '2025 트렌드 코리아'까지 총 9회차로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024'세대공감 BOOK 콘서트'는 매월 1일부터 강연 3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도서관 방문 및 전화, 의성군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하여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