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 1동, 어버이날 맞아 홀몸어르신 안부 살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1:30:17
  • -
  • +
  • 인쇄
왕조1동 마중물보장협의체, 독거노인 70세대에 머핀빵과 카네이션 전달
▲ 순천시 왕조 1동, 어버이날 맞아 홀몸어르신 안부

[뉴스스텝] 순천시 왕조1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안부를 확인하는 돌봄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감 해소와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정성껏 만든 머핀빵을 전달하고 손수 준비한 카네이션을 어르신의 가슴에 달아드리며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건강 상태와 생활 불편 상황을 세심히 살폈다.

한 어르신은 “이렇게 직접 찾아와 안부를 묻고 챙겨 주니 큰 위로가 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진숙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꾸준히 살피고, 정기적인 방문과 돌봄 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혜정 왕조1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준 마중물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왕조1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행복 꾸러미(부식세트) 전달, 온기나눔 착한가게 운영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5년에는 식사 해결이 어려운 중장년 1인 남성 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요리교실 등을 통해 지역사회 돌봄 나눔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기상 악화 뚫고 중증환자 살린 제주 119항공대…적극행정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 119특수대응단이 기상 악화 속에서도 중증 응급환자를 항공·지상 복합 이송체계로 신속히 이송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처장상을 수상했다. 제주지역은 중증 응급환자의 수도권 이송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특히 장기이식과 고난도 수술은 헬기 기반 긴급 이송이 필수다. 이번 사례의 환자 역시 폐섬유증으로 즉시 이송이 필요했으나

부안미디어센터, 관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뉴스스텝] 부안미디어센터는 오는 12월 1일과 12월 8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Grip(그립)’에서 ‘부안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부안 지역 소상공인이 미디어교육을 통해 익힌 촬영·소통·판매 역량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직접 실행해보는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온라인 유통 시장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방

강화군, 내년도 본예산 7,044억 원 편성… 국‧시비 역대 최대 규모 확보

[뉴스스텝] 강화군의 2026년도 본예산으로 7,044억 원을 편성해 강화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는 올해보다 5.17%(346억 원)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대 예산이다.국‧시비 보조금 처음으로 3천억 돌파… 역대 최대 규모 중앙부처 등 방문해 적극적으로 설득 성과 이번 본예산 7천억 원 돌파는 전년보다 국·시비 보조금을 크게 확보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내년도 국·시비 보조금은 총 3,058억 원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