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1:20:56
  • -
  • +
  • 인쇄
▲ 통영시, 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뉴스스텝] 통영시 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에서는 일기와 독후감쓰기로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표현해 보는 ▲일기&독후감 쓰기, 코바늘을 사용해 도형 모양(오소모) 열쇠고리를 만들어보는 ▲오소모 키링만들기 특강을 운영한다.

또한 할 말은 많지만 쓸 만한 말이 없는 어른들의 숨은 어휘력 찾을 수 있고 아이들의 마음을 다해 써 보는 ▲필사하기 좋은 날 행사도 마련돼 있다.

충무도서관에서는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 커피 방향제를 만드는 ▲커피박 클레이 방향제 만들기, 모루철사를 이용해 인형을 만들어보는 ▲나만의 모루인형 만들기 특강을 진행한다. 그리고 환경 그림책을 읽고 퀴즈를 풀어보는 ▲환경 그림책 독서퀴즈, 도서 대출시 독서명언 포춘 쿠키를 증정하는 ▲독서 명언 포춘 쿠키 뽑기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꿈이랑도서관에서는 '생존을 위한 먹거리 식량'을 바탕으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알아보는 김바다 작가의 ▲책끼리와 함께 작가가 간다, 영어그림책을 함께 읽고 컵케이크를 만들어보는 ▲Sweet English 특강 및 '도서관 고양이'그림책을 읽고 퀴즈를 풀어보는 ▲그림책 독서퀴즈, '으르렁 이발소' 원화를 감상 후 감상평을 남기면 간식을 증정하는 ▲'으르렁 이발소'원화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 3개 도서관 공통행사로 통영시 환경과와 함께 추진 중인 '지구를 구하는 환경도서 읽기 캠페인'에 선정된 환경도서를 대출하고 초록약속을 제출하면 친환경상품을 증정하는 지구를 살리는 초록 약속 이벤트와 연체자 해방데이,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 조사,대출 UP! 2배 더 행복한 도서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로 이번 가을 가족과 함께 책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감성 충만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독서의 달에 운영되는 모든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일정과 내용은 통영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