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전면, 헌혈로 생명을 지키는 이들의 따뜻한 손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1:25:33
  • -
  • +
  • 인쇄
의용소방대·신전면청년회 헌혈 봉사 참여 이웃사랑 적극 실천
▲ 의용소방대 및 청년회원들이 헌혈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뉴스스텝] 강진군 신전면 의용소방대와 청년회원들이 지난 17일 헌혈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헌혈 봉사는 지역사회의 혈액 수급을 지원하고, 이웃을 돕는 뜻깊은 나눔 활동으로 약 30여 명의 의용소방대 및 청년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회원들은 헌혈을 통해 혈액이 부족한 의료기관에 소중한 생명선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의용소방대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봉사 활동에 앞장서 왔다.

이번 헌혈 봉사 역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중요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회원들은 젊은 세대의 참여를 통해 헌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위해 이번 봉사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청년회원들은 "헌혈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데 일조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입을 모았다.

윤진희 신전면장은 “이번 헌혈 봉사는 단순히 혈액을 기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하나 돼 서로 돕는 마음을 나누는 기회"라며 "우리의 작은 손길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헌혈 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전면사무소 앞 주차장 내 헌혈버스에서 진행됐다.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이번 헌혈 봉사 활동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 좋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2학기부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행궁동'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응원 및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학교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응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2학기에는 입학생 중 3명을 선정하여 학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지원 물품은 학습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막은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현장에는 AI오목, 예날과현대 교복체험, 전통놀이

수원특례시 화서2동,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뉴스스텝]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국립농업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이날 나들이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홀몸어르신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