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7월 1일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110억원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1:25:50
  • -
  • +
  • 인쇄
7% 선할인 판매, ‘배달의 진주’서 진주사랑상품권으로 결제시 5% 캐시백 증정
▲ 진주시, 7월 1일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110억원 발행

[뉴스스텝] 진주시는 7월 1일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제4차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110억 원을 발행한다.

이번에 발행하는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앱에서 1인당 월 20만 원 한도 내에서 7% 선할인을 받고 구매할 수 있으며, 7월 말까지 소진이 안 될 경우 8월에도 구매 가능하다.

시는 올해 발행 계획인 총 760억 원 가운데 지난 1월, 3월, 5월에 총 370억 원의 진주사랑상품권을 발행했다.

그중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은 모두 판매됐고, 지류 진주사랑상품권은 일부가 남아 있어 진주시 누리집에서 금융기관별 재고 현황을 확인하여 1인당 20만 원 한도로 구매할 수 있다.

다음 발행은 9월 120억 원, 10월 100억 원, 11월 60억 원으로 총 280억 원이 발행될 예정이다.

7월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발행과 함께 진주형 공공배달앱 ‘배달의 진주’에서는 11월 30일까지 진주사랑상품권 결제 5%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의 진주’에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5% 캐시백을 다음 달에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는 이벤트이다.

진주사랑상품권은 가맹점주에게는 수수료가 없고, 소비자에게는 할인 혜택과 연말 정산 소득공제 30% 혜택이 있는 상품권으로, 가맹점수와 상품권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류 가맹점수는 4000여 곳, 모바일 가맹점수는 2만 2000여 곳에 이른다.

진주사랑상품권 지원사업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생활정보'진주사랑상품권'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발행이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진주형 공공배달앱 ‘배달의 진주’ 결제 시 증정되는 추가 5% 캐시백 이벤트로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