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복지재단, 복지협의체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1:20:26
  • -
  • +
  • 인쇄
지난해 5월 최초 결성
▲ 강화군 복지재단, 복지협의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강화군 복지재단이 지난 18일 강화군 행복센터에서 관내 사회복지 사업을 지원하는 14개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복지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5월 최초로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과 복지사업 극대화를 위해 복지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이번이 세 번째 간담회이다.

복지협의체는 ▲강화군 복지정책과·가족복지과 ▲강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경영자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강화군 사회복지협의회 ▲재향군인회·여성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지회·여성회 ▲노인복지관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날은 초대 회장의 임기 만료로 한국자유총연맹지회 여성회 강혜영 회장이 제2대 복지협의체 회장으로 추대됐다. 강혜영 회장은 “각 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재단과 협력해 군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석현 이사장은 “복지협의체 회원님들이 강화군의 복지를 책임지는 컨트롤타워가 되어 협업과 나눔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 복지 체계가 한층 더 향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추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특별자치도 제2차 공공디자인 진흥계획(2025~2029)'에 따라, 12월 3일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2025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직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에 진행된 ‘2025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1(현장학습)’의 후속 과정으로, 공공디자인 기본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 실무 적용 사례까지 실무

국가데이터처 주관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 울산시, 4년 연속 국가데이터처장 표창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국가데이터처가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역통계와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을 활용한 정책 수립과 행정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5개 지방통계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르며, 본선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울산시는 ‘2025년 울산광역시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작 6건을 출품했다.

보령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창업지원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지역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창업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보령의 창업 성과와 시대에 부합하는 창업생태계 변화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