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금연의 날’ 맞아 금연 걷기챌린지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1:20:49
  • -
  • +
  • 인쇄
28일부터 31일까지 3만 보 달성하고 인증하면 상품 제공
▲ 완주군, ‘금연의 날’ 맞아 금연 걷기챌린지 연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제37회 금연의 날을 맞아 앱 ‘워크온’을 활용한 금연의 날 맞이 걷기챌린지를 진행한다.

27일 완주군에 따르면 세계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완주군은 이를 기념해 ‘함께 걷고, 함께 노담’이라는 주제로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오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4일간 3만 보를 달성하고, 챌린지 게시판에 완주군 만가리 맨발황토길을 걷고 찍은 인증 사진 또는 금연구역 안내표지 사진을 찍은 사진을 게시한 관내 주민들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챌린지는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완주군 함께 걷고, 함께 노담’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군은 오는 30일 봉동생강골시장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해 금연의 필요성과 흡연의 폐해에 대해 알리고, 금연클리닉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재연 완주군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완주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에서 제공하는 금연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안전관리체계 마련 등 선제적 재난대응 본격‘시동’

[뉴스스텝] 전북자치도가 안전관리체계 마련․점검을 통한 선제적 재난대응을 위해 1일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24개 도내 재난관리 책임기관에서 지정한 실무위원 26명이 참석해 분야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도는 재난유형별 피해 저감 목표 등 2026년 도 안전관리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실무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검토한 뒤, 안전관리위원회 본회의 심의를 거쳐

대전교육청, BLS-Provider과정 포함 심폐소생술 연수 운영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보건교사 대상 ‘BLS-Provider과정’ 심폐소생술 연수 1회와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연수 12회를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유·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보건교사 신청자 24명과 교내 심폐소생술 미이수 교직원 약 360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능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후원금 50만원 전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12월 1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회장 심윤희)로부터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를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다가오는 연말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청소년부모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전달식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심윤희 회장을 비롯한 부모회 임원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