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에서 김장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1:20:28
  • -
  • +
  • 인쇄
▲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에서 김장해요!

[뉴스스텝] 진안YMCA의 주관으로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가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전통적인 김장문화를 접목한 체험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는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지역특화형축제 우수축제에 선정되었으며, 올해에는 진안군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진안군 로컬푸드 직매장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김장김치와 함께 진안고원의 삼(三)맛인 흑돼지 보쌈, 막걸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고, '신나는 예술버스', '막걸리 칵테일쇼' 등 신명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 부스들도 함께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인 '우리집 김치담그기'는 하루에 3타임씩 선착순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축제에서 사용되는 김장재료는 일교차가 큰 진안고원의 좋은 토양에서 자라 식감이 좋고 속이 꽉 찬 배추와 우수한 품질의 고추 및 각종 채소로 버무려진 양념으로 만들어져 품질과 맛이 뛰어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는 진안의 겨울축제로 자리를 잡았으며 이번 축제는 진안군 로컬푸드 직매장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만큼 진안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동시에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축제 문의 및 우리집 김치담그기 사전예약은 유선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