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장애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1 11:30:28
  • -
  • +
  • 인쇄
슐런, 도자기체험, 캠핑, 스포츠리듬트레이닝, K-pop(노래&댄스) 등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장애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자신감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관내 청소년시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일부터 ‘신나는 예술 놀이터’를 통해 머그컵, 수저꽂이, 나눔 접시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용품 위주로 제작하는 도자기체험의 기회를 제공, 청소년들로부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들은 나무보드 위에서 나무토막(퍽)을 손으로 관문에 밀어넣어 점수를 내는 네덜란드 전통 스포츠인 슐런의 역사, 이론, 기초자세 등 기초부터 실전 게임(개인전, 단체전 등)까지 치루며, 신체 조정 능력과 유연성을 기르고 있다.

또한, 여름방학에는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부모와 자녀 간 소통 시간을 마련하고자 1박 2일 패밀리 캠핑을 진행하며, 청소년센터에서는 댄스와 노래를 통해 열정과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특별 기획한 K-POP 댄스 & 노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3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는 K-POP 댄스를 통해 안무 기초 및 하체 움직임과 바운스 리듬감 익히기 등 댄스의 기초부터 익혀볼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선착순 12명을 모집 중으로노래 프로그램은 하반기에 운영된다.

향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하반기 장애 청소년의 신체 향상을 위한 스포츠리듬 트레이닝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장애 청소년을 위해 정성 들여 준비한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장애‧비장애인 청소년 구분 없이 모든 청소년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